오픈스택 생태계에서의 오린이들의 전원일기

임윤수 / 이선재 / 허지현 / 장태준

Speaker's bio

< 임윤수 >
안녕하세요. 대학생때 오픈스택을 접하면서 흥미가 생겨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멘티부터 멘토로까지 참여한 임윤수 입니다.

< 장태준 >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인프라까지 관심이 많은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 허지현 >
안녕하세요 Kakao i Cloud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허지현입니다. Kubernetes를 통해 Openstack 컴포넌트를 선언적으로 관리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이선재 >
안녕하세요. 현재 오픈스택에 관심을 가지고 학습 및 활용을 하고 있으며, 오픈스택을 활용한 인프라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번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아카데미를 진행하면서 오픈소스에 기여를 해보았던 경험에 대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소스에 기술적으로 기여한 내용보다는 제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기여를 마음먹고 기여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들을 중점으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와 같이 오픈소스에 기여를 해보고 싶은데 막막하다 고 생각 할 수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chedule

Track : 101
Time: 16:40 ~ 17:10

Session detail

2022년 7월부터 진행했던 컨트리뷰션 아카데미의 오픈스택팀 활동 내용을 공유합니다.

openstack은 접하기 어려우며 어떤식으로 기여를 해야 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아카데미를 통해 openstack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들이 모여, 초보자들도 쉽게 기여를 할 수 있는 openstackclient와 openstacksdk프로젝트의 3개월 동안 기여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openstack의 기여를 해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